더이상 죽이지 마라.
연도 | 한국 산업재해 전체사망자수 |
일평균 사망자수 |
2011 | 1860 | 5.1 |
2012 | 1864 | 5.1 |
2013 | 1929 | 5.3 |
2014 | 1850 | 5.1 |
2015 | 1810 | 5.0 |
2016 | 1777 | 4.9 |
2017 | 1957 | 5.4 |
2018 | 2142 | 5.9 |
2019 | 2020 | 5.5 |
2020 | 2062 | 5.6 |
2021 | 2080 | 5.7 |
2022 | 2223 | 6.1 |
2023 | 2016 | 5.5 |
산업재해현황
https://www.index.go.kr/unity/potal/main/EachDtlPageDetail.do?idx_cd=1514
e-나라지표 지표조회상세
--> 그래프/통계표 ○ 그래프 - 산업재해 현황 고용노동부,「산업재해 현황분석」 용어 설명은 오른쪽 상단 지표 도움말 참조 * 산업재해 현황 세부 자료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-정책자료- 정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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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년 12/30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입법 현황
박주민안: 50인미만 사업장 법 시행 4년간 유예. >> 50인미만 사업장은 전체 기업의 98.8%, 사고 기업 84%
정부안: 50인미만 사업장 법 시행 4년간 유예. 50~100인미만 사업장 법 시행 2년간 유예. >> 100인미만 사업장이 99.5%이다.
하루라도 빨리 사망재해 사고를 줄이려면 최소한 박주민안으로라도 통과 되어야 한다.
박주민안으로 통과되어도 앞으로 4년 동안은 일일 산업재해사망자 수는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 같다.
산업계가 반발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, 지금까지 안전 조치를 위한 투자를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.
언젠가 연도별 교통사고 사망자 수 통계를 확인해 보았다.
산업재해사망자 수와 크게 다른 것은 교통사고 사망자수는 급감하고 있다는 사실이다.
산업재해사망자 수는 지난 10년 동안 거의 달라지지 않았다.
우리나라는 아직 노동자가 일하기 위험한 나라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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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-나라지표 지표조회상세
--> 그래프/통계표 ○ 그래프 - 교통사고 현황(사망, 부상) ○ 통계표 - 교통사고 현황 [단위 : (건, 명)] 교통사고 현황 통계표 입니다. 단위는 (건, 명) 입니다.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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